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스포츠영양사 우수입니다.

 

  2222_view.png        

오늘은 단백질의 명가, 골드스탠다드 100% 하면 생각나는 Optimum Nutrition(ON)의 골드스탠다드 100% Natural Whey에 대한 리뷰입니다. ON의 골드스탠다드하면 유독 우리나라 사람들이 먹으면 물X을 아주 ...... 괴롭게 하기 때문에 10파운드 제품에 '개사료'라는 별명이 붙은 제품이라는....


1.jpg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에 대해서 알고 있고 먹고 있다는 증거도 되는데? 실제 이 제품은 아주 오랫동안 전세계적으로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대표적인 유청 단백질 보충제로서 대표적인 유가공회사인 글랜비아에서 소유하고 있는 스포츠 보충제 브랜드의 대표격인 회사이다. 


본인 또한 운동하고 먹으면 샤워하다 말고 화장실을 가야하는 현상이 발생해, 화장실 가는게 두려워서 절대 못먹는 골드스탠다드 웨이에 100% Natural 제품이 나타났다. 요새 하도 네츄럴, 유기농, 무첨가물 하니까 너나나도 모두 무첨가물 혹은 네츄럴/유기농 제품들을 출시하는 추세이다.


어쨋든 네츄럴이든 뭐든, 유청 자체가 유당을 함유해서 나를 괴롭게 하기 때문에 옵티멈 제품은 피하자는 주의인데, 어쨋든 신상이 들어왔으니 먹어는 봐야하겠고 그래서 또 속는셈치고 고생할 각오하고 먹어보게 되었다. 내가 얼마나 고생하고 있는지 아무도 모를꺼야.....


f0074311_4906e6b49ae65.jpg


 


1. 제품 평가


맛 : 

= 일단 맛은 네츄럴 초코맛인데,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런 맛이다. 보통 WPI제품과 같은 밍밍한 맛이 나는데, 이상하게도 옵티멈 제품은 물리지 않는다. 여러번 먹어봐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 맛. 한마디로 입에 착 붙는 맛이다. 밍밍한데 맛이 없다고 표현하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맛있다고 하기도 하긴 뭐하지만, 만족스럽다(?)라는 표현이 딱 정확할 듯 하다.


c0036196_47b9731b2d5dd.jpg


풀림 :  ★★

= 1서빙 32g이며 250ml의 물에 섞었을때 매우 잘섞인다. 옵티멈 입자 자체가 프리마(?)같은 입자이다보니 조금 알갱이가 쉐이커 벽면에 보일듯도 한데 잘 섞인다. 기존의 골드스탠다드보다 특별히 잘 섞이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었다. 섞임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소화 :  ★★★★

= 옵티멈의 주장에 의하면 WPI 위주의 WPC와 유청펩타이드를 조합한 WPI+WPC+WP제품인데 빠른 단백질 위주이다보니 소화에 전혀 문제가 없는듯 하다.


유당반응 :  미약

= 아주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편하게 먹을 수 있을듯 하다. 제조사 주장대로 주로 WPI로 구성된 제품으로 판단해도 될 정도로 유당 반응은 미약하다. 기존에 먹었던 뿡뿡이 골드스탠다드가 아니라는 말이다.


골드.jpg


 

2. 성분 상세리뷰


e5QYfnb9oh6hAdt4K7LrSZxGUjbeOl.png         

ON GOLD STANDARD 100% NATURAL WHEY는 1서빙 32g으로 130kcal를 제공한다. 1서빙에 24g의 단백질과 5g의 탄수화물, 1g의 지방을 가지고 있는데 전형적인 골드스탠다드의 조성이 10kcal, 당량에서 차이가 난다. 일반적인 골드스탠다드는 120kcal, 24g의 단백질, 3g의 탄수화물과 1g의 지방을 가져 2g의 탄수화물 차이가 날 뿐이다. 단백질은 WPI, WPC, WP가 순서대로 조합되어 있고 역시 골드스탠다드의 조성과 같다. 기타 성분은 레시틴, 천연착향료, 산탄검, rebaudioside A(스테비올 배당체 = 스테비아), 아미노젠(효소), 락타아제(효소)로 구성되어 있다.

Natural인데 뭔 첨가물이 저리 많이 들어있나? 라고 하겠지만 사실 사용된 모든 첨가물은 천연첨가물로 상업적으로 대두에서 주로 추출하는 레시틴, 천연 초콜릿 및 바닐린향, 발효다당류의 하나인 산탄검, 천연 감미료이자 설탕의 200배 당도를 자랑하고 최근 감미료로 많이 쓰이고 있는 스테비아 및 천연 단백질/유당 분해효소가 들어있다.

기존의 일반 골드스탠다드의 경우 천연&합성착향료, 레시틴, 식염, 아세설팜 칼륨, 아미노젠, 수크랄로스, 황색색소, 락타아제가 사용된 것에 비하면 합성 첨가물은 다 제거한 셈이다.

그림1.png



3. 종합평 및 추천등급

이 제품은 5점 만점으로 따지자면 종합적으로 4점을 줄 만한 제품이다. 일단 빠른 단백질 위주이다보니 운동직후에 적합한 단백질이고 추가적인 단백질 포함 식사를 해야 하는 제품이다. 결국 식간이나 다른 때 먹을 단백질은 아니기에 운동후 1회, 즉 1통을 구입하면 2달분이 된다. 기존의 옵티멈이 가진 문제점인 유당에 대해서 조금 덜 민감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봐선 확실히 WPI 부분을 더 강조한 듯 하다.


사실 옵티멈 제품이 좋다고 해서 먹지만 유당때문에 별로 그런 제품으로 각인되는 경우가 많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필터링을 하는 것은 결국 단백질 자체에 좋을 것은 없기 때문이다. 보다 완벽한 필터링 공법이 나오지 않는 이상 WPC 제품의 완성도를 WPI제품이 따라갈 수는 없을 듯 하다. WHEY PEPTIDE를 통해 WPI에서 부족해진 락토페린을 공급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보완하는게 기존의 옵티멈 골드스탠다드의 조합법이다.


문제는 유당이었으나 상당히 민감한 축에 속하는데도 반응하지 않는 것을 보니(실제 아침에 찬물에 먹어 수차례 먹어봄) 문제가 없을 듯 하다. 합성첨가물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이 제품에 대한 섭취를 고려해 봐도 좋지 않을까 한다. 전체적으로 식사를 통해 단백질 섭취가 어렵지 않고 운동후 1회만 단백질을 먹는다면 이 제품이 어떨가 한다. 옵티멈은 항상 질리는 맛을 제공하지 않는 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듯 하다.


선그라스토끼.png

STACK하면 좋은 제품으로는 ON GOLDSTANDARD PRE-WORKOUT, AMINOENERGY 등이 있습니다.


제품링크 : http://www.mdmglobal.co/?act=shop.goods_view&GS=1561&GC=GE0M


written by 우수

MONSTERZYM

ABOUT US

FAMILY

BODYBUILDING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