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MUSCLETECH] 넌 뭐냐? MT Premium Complete Protein

우수 2015.01.28 17:54 조회 수 : 5039 추천:2

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스포츠영양사 우수입니다.

 

premium-complete-protein_view.jpg        

MUSCLETECH에서 새로운 단백질이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기존에 NITROTECH, PHASE 8, PLATINUM ESSENTIAL SERIES의 제품이 있었다면 갑자기 봉지 제품인 PREMIUM COMPLETE PROTEIN, PREMIUM WHEY PROTEIN+가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단 PREMIUM COMPLETE PROTEIN에 대해서 먼저 리뷰해 보겠습니다. 


PHASE 8이 봉지로 나오긴 했지만, 나름 고가 정책을 유지하고 있는 머슬테크에서 왠 봉지로 된 단백질이냐? 퀄리티 떨어지게? 라는 생각이 처음 저 제품을 보자마자 느껴졌습니다. 한때 '뻥광고'의 대가이자 가장 '하드코어'한 제품을 만드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던 머슬테크는 EAS, MRI처럼 고가 전략을 유지하던 회사였습니다. 나름 제품의 퀄리티에 대한 자신이 있었고 '우리 제품은 비쌀 수 밖에 없다'라는 것이 머슬테크 측의 입장이었죠.


근데 이상하게도 최근 싼 제품들이 몇개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4파운드당 가격이 36$, 즉 1파운드당 9$에 해당하는 제품이 머슬테크에서 나왔다는 것이죠. 근데 이제품을 찾아보니 쉽게 찾을 수가 없습니다. 뭐지 이제품?? 이란 생각이 들어서 이제품에 대한 뒷조사를 시작합니다.


uuunxxqfdqd.jpg


그러던 중 레이더에 걸린 것이 있었으니 한국에서는 코스트코와 같은 형태로 미국내에 존재하는 창고형 할인마켓 Sam'S CLUB이었습니다. Sam's CLUB도 코스트코처럼 멤버쉽 회원(1년 35~100$)이 되어야 이용할 수 있는 곳인데 월마트에 의해 1983년 설립되었고 코스트코의 경쟁업체이기도 하며 더 많은 창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규모면에서는 더 큰 곳이기도 합니다.


이 Sam's CLUB이 갑자기 머슬테크 얘기하는데 왜 나오냐? 현재 리뷰하고 있는 Muscletech Premium Complete Protein은 바로 Sam's CLUB에 독점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현재 Sam's CLUB에서만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흔히 볼 수 있는 제품이 아닙니다. 더욱이 이 제품과 WHEY PROTEIN+, SX-7 Series는 프로모션 중이라 가격이 저렴한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가격이 나름 저렴한

TJKlWqbV.jpg


1. 제품 평가


맛 : ★★ or 

= 일단 맛은 초코맛인데 단맛이 조금 강한 편으로 단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 맛입니다. 대신 물을 조금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물을 조금 타면 별 4개, 단맛의 수준은 CELLUCOR COR-PERFORMANCE WHEY 제품 정도). 물을 많이 탈 경우 맛이 떨어지는 이유는 단맛이 줄어들면서 말토덱스트린의 맛이 올라옵니다. 말토덱스트린이나 아밀로오스/팩틴 같이 전분류를 먹어본 분들은 그 밍밍한 맛(밀가루 물에 탄 맛)을 아실것입니다. 그 맛이 단맛 사이에 섞여 있습니다. 


풀림 :  ★★

= 1서빙 37g인데 비해 물에 섞었을때 잘 섞입니다. 예전부터 머슬테크 제품은 잘 섞였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최근 Shatter-SX7처럼 부스터인데 조금 안섞이는 제품도 있었지만요~


소화 :  ★★★★

= 빠르고 느린 단백질이 섞여 있고 탄수화물도 어느정도 들어있는 것에 비해 소화는 잘됩니다. 부담이 없고 먹기 편합니다.


유당반응 :  -

= 전 솔직히 WPC랑 WHP가 들어있어서, 유당때문에 고생할 각오를 하고 먹었는데 몇번을 먹어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유당처리가 깔끔하게 된 듯합니다.


 

2. 성분 상세리뷰


  머슴테크.png    

MUSCLETECH의 PREMIUM COMPLETE PROTEIN는 1서빙 37g으로 150kcal를 제공합니다. 1서빙에 20g의 단백질과 15g의 탄수화물, 1g의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성자체가 딱 운동직후 1서빙으로 입막음 전용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조금 부족하다 느끼면 1.5~2서빙을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탄수화물은 15g인데 말토덱스트린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WPC+칼슘카제인+WPH와 함께 크레아틴, 타우린, 알라닌, 글리신, 글루타민, 류신, 이소류신, 발린이 들어가 있고 추가적으로 SPI인 분리대두단백이 미량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기타 sodium 함량은 180mg, 콜레스테롤은 15mg입니다.

기타 성분으로 코코아분말, 천연&합성착향료, 레시틴, 검 혼합물(셀룰로오스검, 카라기난, 산탄검), 식염, 이산화규소,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입니다. 일반적인 복합단백질의 첨가물 그대로 입니다.
 


3. 종합평 및 추천등급

이 제품은 5점 만점으로 따지자면 종합적으로 4점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일단 머슬테크 제품인데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다른 제품에 비해 저렴하게 나올수 있도록 조성을 잡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15g의 탄수화물과 20g의 단백질 공급은 앞서 말했듯이 운동 후 입막음에 적합한 양이고 이에 따라 양을 조금 조절하면 될 듯한 구조입니다. WPC+CC+WPH라는 단백질 조합과 크레아틴부터 글루타민의 아미노산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고 대두 단백질이 그 다음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대두가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는 모르지만 5g이하 정도로 보여집니다(저는 요새 약간의 대두 단백이 들어간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포스파티드산류 때문인데, 류신과 함께 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고 대두단백에 풍부합니다). 요새 단백질 제품이 여러가지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해당 제품은 문제가 없는 성분임을 확인하였으니, 운동후 적합하게 하나만 먹을 제품을 원하신다면 이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약간 몬스터밀크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2서빙하면 30g 탄수화물, 40g 단백질인데 몬밀보다는 단백질을 줄이고 탄그만큼 탄수화물을 늘린 제품이네요. 감점 요인은 아무래도 말토덱스트린 맛이 배어나온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맘에 드는 점은 포대 제품의 개봉후 밀봉 부분인데 다른 포대제품은 눌러서 닫는 형태라 가루가 안에 들어가면 잘 밀봉이 안되는데 이 제품은 지퍼닫듯이 되어 있어 너무 좋습니다. 


크레아틴 따로 안드시고 운동후 1번만 막퍼용으로 드실분이라면 추천



STACK하면 좋은 제품으로는 Muscletech Krill Oil, multi vitamin 등이 있습니다.


제품링크 : http://www.mdmglobal.co/?act=shop.goods_view&GS=1506&GC=GE0M

 

written by 우수

수강생 및 관리자만 접근 가능한 페이지 입니다.

MONSTERZYM

ABOUT US

FAMILY

BODYBUILDING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