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스포츠영양사 우수입니다.

 

            endurance_view.png

오늘은 BCAA 시장에서 상당히 오랫동안 스테디 셀러로 판매되던 XTEND의 신제품 XTEND ENDURANCE에 대한 리뷰입니다.


BCAA 시장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은 제품이 있다면 당연 XTEND를 꼽을 것입니다. UNIVERSAL BCAA STACK, MRM BCAA+G와 함께 2000년대 초 BCAA 시장을 장악했던 XTEND는 BCAA STACK의 ATOMIC 7으로 리뉴얼, MRM BCAA+G의 인기폭락에도 꿋꿋이 BCAA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CYTO의 MONSTER AMINO, SAN의 BCAA PRO 5000, USP의 MODERN BCAA 등 인기 제품들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XTEND는 당당히 SCIVATION의 효자 상품으로 남아있었습니다.


가장 사랑받는 XTEND이지만 분명히 구식이라는 점은 피할 수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운동인들은 점점 더 과학적인 제품을 요구하고 편의성과 함께 효과를 추구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BCAA 하나만으로 버틸 수 있는 시대는 지나간 것이죠. 몬스터아미노도 변화를 거쳤고 몬스터아미노와 당을 공급하는 사이토맥스가 합쳐져 몬스터인트라파워라는 제품을 만들어 냈으며, 단백질 제품만 만들던 고집쌘 Nature's Best ISOPURE 라인도 ISOPURE ENDURANCE라는 제품을 만들어 포도당+WPI라는 조합을 선보였습니다.


스포츠영양학의 시대는 INTRA-WORKOUT, 이젠 제품 하나로 운동중 퍼포먼스를 유지하고 근육량을 보존하며 회복을 촉진하는 결과물을 가져와야 하는데, SCIVATION에서는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XTEND ENDURANCE를 출시하였습니다. 물론 전작인 XTEND는 BCAA로서 인기가 계속 있기 때문에 다른 제조사처럼 없애지는 않고 완전 다른 제품으로 신작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럼 기대를 받고 있는 XTEND ENDURANCE 제품이 어떤지 한번 보겠습니다.


oAmg38TahO91Y1p7ChXJI9bkOIF.jpg  


1. 제품 평가  


맛 : ★★★★

= 일단 제품의 맛은 GREEN APPLE. 맛의 수준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XTEND도 분명히 맛으로 인정받은 제품인데 이 제품은 조금 더 완성된 맛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럴법도 한것이 과거 XTEND에는 합성감미료만으로 단맛을 만들었기 때문에 상당히 자극적인 단맛이었다면 이 제품은 왁시메이즈, DEXTRIN 등 단맛이 약하거나 거의 없는 탄수화물 성분이지만 이를 첨가하여 조금 더 부드럽고 지속적인 단맛을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일단 맛은 아주 뛰어납니다. 


풀림 : ★★★★

= 풀림에 대해서는 할말이 없는 수준입니다. 서빙량이 39g으로 꽤 되는데 아무런 문제없이 잘 섞입니다. 

 

효과 : ★★★★

= 사실 이런 INTRA AID의 반응을 부스터처럼 느끼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부스터 + 이 제품을 먹었는데 전체적으로 운동에 대한 반응감이 좋았습니다. 운동이 끝나고 나서 느껴지는 운동의 전체적인 만족도가 올라간 다는 것이죠.



2. 성분 상세리뷰

  

SfUvy73iHQ64aPJMonYl.png


이 제품 1서빙은 1스쿱으로 39g이며 1통에 총 30서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1서빙당 100kcal를 제공하는 등 기존의 XTEND와 다르게 상당한 열량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25g(당류 1g), 단백질과 지방은 0입니다. 주요 성분은 CARBO TRIPLEX BLEND로 말토덱스트린, 클러스터덱스트린, 왁시메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빠르게 맥아당→포도당으로 분해되어 혈당에 반응하고 혈당을 상승시키며 인슐린을 유혹하는 말토덱스트린과 혈당반응은 빠르지만 뭔가 부족한 듯한 인슐린 반응을 보이는 찰옥수수전분(왁시메이즈) 사이에 클러스터덱스트린을 배치한 구조입니다.   


img01.gif

클러스터 덱스트린은 왁시메이즈를 대부분 구성하고 있는 전분인 아밀로팩틴(찰전분)의 구조를 효소에 의해 조그만 구조로 분해한 것으로 혈당반응은 빠르나 혈당/인슐린 상승은 적은 왁시메이즈의 반응을 조금 빠르게 해놓은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말토덱스트린 > 클러스터 덱스트린 > 왁시메이즈 순으로 반응하게 만든 구조입니다. 모두 운동전/중에 섭취해서 운동 반응을 증가시키기에 적합한 소스이며 말토덱스트린은 운동후에도 섭취가 적합한 탄수화물 입니다.


ELECTROLYTE BLEND로 전해질을 공급하는 Trisodium Citrate Dihydrate, Postassium Chloride, Sodium Chloride로 1,170mg을 공급하고 최종적으로 240mg의 sodium과 170mg의 potassium을 공급합니다. 거기에 XTEND의 전통적인 BCAA와 아미노산 대사에 쓰이는 비타민 B6를 640mcg를 첨가하였습니다. 왜냐면 이건 XTEND ENDURANCE이니까요~


기타성분으로 구연산, 합성착향료, 말산, 수크랄로스, 황색1호 색소, 아세설팜 칼륨, 청색1호 색소, 피리독신염산염(B6)



3. 종합평 및 추천등급

이 제품은 5점 만점으로 따지자면 종합적으로 4.5점을 주겠습니다. 일단 약간의 감점은 INTRA를 주장하는 제품의 조성상 비타민 C, E 등 아주 적은 양의 항산화 비타민이 들어가지 않은 점이 조금 아쉬워서 입니다. 구연산도 있기 때문에 비타민 C가 들어갔다면 효과도 더 좋을 텐데요....다른 부분은 상당히 좋습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3가지 다 운동중에 부담없이 소화/흡수되는 당의 조합, 그리고 그 당의 3가지 반응단계, 전해질 배치 및 BCAA+글루타민+시트룰린의 전통적인 XTEND 조합. 효과/맛/조성적인 부분이 맘에 드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밋밋한 XTEND에서 뭔가 먹어볼만한 XTEND가 되지 않았나 합니다. 사이토맥스가 인기를 끌고, 게토레이/파워에이드 등도 웨이트 트레이닝 시장을 노리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으로 이 분야에서 이름있던 제품이 INTRA를 만들은 것이죠. XTEND 매니아 분들은 즐겨볼만 하겠습니다.



추천


제품 링크 : http://www.mdmglobal.co/?act=shop.goods_view&GS=1509&GC=GE0M


Written by 우수

수강생 및 관리자만 접근 가능한 페이지 입니다.

MONSTERZYM

ABOUT US

FAMILY

BODYBUILDING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