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QUEST] 믿고 먹는 QUEST PROTEIN

우수 2015.01.20 14:38 조회 수 : 3257 추천:2

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스포츠영양사 우수입니다.

 

quest_protein_view.png      

QUEST NUTRITION하면 QUEST BAR와 CHIP이 생각납니다. 퀘스트 뉴트리션은 여러가지 맛을 잘 구현하는 회사로 돌변했다는 느낌을 최근 받았는데 이미 CHIP과 BAR 리뷰에서 밝혔듯이 과거 영양적으로 좋지만 맛에서는 감내하기 힘들었던 퀘스트바가 최근 많은 변화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영양적으로 지방과 당량이 적고 단백질 비율이 높다면 그리고 합성감미료 등 첨가물이 적다면 맛에서 좋을 수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식품 과학이 발전하고 신소재들이 개발되어 건강하고 영양적이며 맛있는 제품들이 출시되는데 그것을 만드는 조합은 식품과학자와 영양학자 그리고 Flavor Development Specialist(맛 개발 전문가)가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Vmgo3pDKCyPm4Ki1eZsA.jpg


QUEST는 식품 형태의 제품을 만드는데 BAR, CHJIP, PASTA만 보아도 모두 식품의 형태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 QUEST에서 프로틴 파우더를 출시했는데 계속적으로 프로틴 파우더 산업이 발전해온 이상 퀘스트에서 내놓을 제품에 대해서는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Top_Title.png

더욱이 이 제품은 전면부에 BAKES WELL을 강조 표시하고 다음처럼 MIX·BAKE·CREATE를 주창하며 해당 QUEST PROTEIN POWDER 제품으로 색다른 식품을 만들어 보라고 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상단에는 'CHEAT CLEAN with OUT QUEST RECIPES'라는 부록책이 들어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여 깨끗한 치팅식을 가지라는 것이죠. 안에는 Strawberry 크레페, Peanut Butter 치즈케이크, Red velvet 컵케이크, Carrot 케이크머핀, Date 커피케이크, Chocolate 라바케이크 등의 레시피가 담겨져 있습니다. 색다른 도전이네요. 그럼 이 제품이 얼마나 맛있고 응용력이 있길래, 그리고 가공에 대한 내구성이 있길래 이런 얘기를 하는지 자세히 보겠습니다. 



1. 제품 평가


맛 : 

= 맛있습니다. 상당히 만족스럽고 완성도가 높은 맛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맛에는 초콜릿 밀크쉐이크, 바닐라 밀크쉐이트, 스트로베리&크림, 피넛버터가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초코맛을 먹어봤습니다. 아무래도 초코맛 제품이 가장 무난하고 가장 자주 먹다보니 비교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의 초코맛은 초코 퍼지에서 나는 향이 나며 달지 않은데 은은하게 단 초코맛입니다. 먹었을대 '왜 이렇게 달지?' 이런 생각이 전혀 안들며 오히려 '어라, 이거 안다네' 이런 생각이 듭니다. 근데 동시에 '우와, 맛있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안 달며 맛있기가 쉽지 않은데 그래서 완성도가 높은 맛이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풀림 :  ★★

= 약간 물성이 뻑뻑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쉐이킹을 하였을때 WPI급 파우더랑 비교시에는 많이 걸죽한 느낌이 듭니다. 역시나 성분표를 확인해 보니 카제인이 들어 있습니다. 카제인의 특성상 물성이 짙고 카제인이 섞여 있는 파우더로는 문제없이 섞인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화 :  ★★★★

= 소화에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카제인이라서 소화가 껄끄러울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는데 옵티멈 Tri-celle 카제인처럼 먹먹한 느낌은 아닙니다. 꽤나 포만감을 주면서 좋은 조성을 자랑합니다.


유당반응 :  -

=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매우 찬물에 타서 먹어봤는데 먹었을때 10분 정도 후에 약간 부글부글 거리는 것 같더니 아무 이상 없이 지나가버렸습니다. 제품 표면에 Lactose Free라는 말은 없습니다. 대신 No soy, No Added Sugar, <1g sugar per serving만 적혀 있을 뿐입니다. 카제인 등에서 유당이 조금 있을텐데 아주 예민한 분이 아니라면 문제 없을 듯 합니다. 


 

2. 성분 상세리뷰

퀘스트.png    

QUEST NUTRITION의 Protein Powder는 1서빙 31g으로 110kcal를 제공합니다. 1통에 총 29서빙을 자랑하므로 15~30일용 정도로 보입니다. 1서빙에 23g의 단백질과 4g의 탄수화물, 0g의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2g의 식이섬유와 1g미만의 당을 포함하고 기타 170mg의 sodium과 15mg의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 원료는 protein blend로서 50% WPI + 40% 미셀라카제인 + 10% MPI(분리우유단백)이 포함되어 결국 52% WPI + 48% 카제인의 조합으로 보이지만 MPI는 우유단백 자체라는 특성상 유청과 카제인이 가지는 중간 부분의 역할을 담당해 주는 조합입니다. 그래서 이 제품은 빠른 단백질을 어느정도 공급하면서 중간의 틈을 MPI가 살짝 막아주고 카제인이 뒤부분을 해결해주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간 신타-6 Isolate와 비슷한데 WPI+MPI만을 조합한 것에 비해 이 제품은 카제인 함량을 조금 더 강조하고 흡수 스팩트럼의 빈공간을 매꾸기 위해 WPI+미셀라카제인+MPI를 조합한 것 같습니다. 결국 1서빙에 11.5g의 WPI, 9.2g의 미셀라 카제인, 2.3g의 분리우유단백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죠.  

기타 성분으로는 코코아분말, 천연착향료, 총 2%이하의 해바라기추출 레시틴, 산탄검, 셀룰로오스검, 스테비아추출물, 식염, 수크랄로스입니다.

quest-protein-powder.jpg


3. 종합평 및 추천등급

이 제품은 5점 만점으로 따지자면 종합적으로 5점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저는 일단 이제품의 성분 조합이 마음에 듭니다. 유당에 민감하신 유당불내증이신 분들은 WPC나 유당이 들어간 제품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참 먹기 곤란한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그런 부분에 신경을 쓰면서 합성첨가물은 최소화 그리고 맛은 최대화를 시킨 것 같습니다. 당 1g 미만으로 스테비아와 수크랄로스가 들어갔지만 미량인듯 너무 달지 않으면서 은은한 단맛이 인상적이었고 그러면서도 부드러운 초코맛을 잘 살렸습니다. 질리지 않게 잘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보이며 단백질 조합이 언제든 먹을 수 있는 올라운드 제품이라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운동후에는 2스쿱먹으면 될것 같고 평소 식간에도 혹은 자기전에도 단백질이 부족하다 생각되면 1스쿱 정도 추가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용량 제품이 아직 없다는게 조금 아쉽긴 한데 간만에 보는 맘에드는 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제품들을 가지고 베이킹 등 여러가지에 응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제품은 아무래도 QUEST 자사의 QUEST CHIP에 사용된 단백질이 아닐까 합니다. 원래 유청은 열에 약해 45도 이상에서는 변성되고 카제인은 그나마 유청에 비해 열에 대한 강성이 있는데 유청을 절반 가까이 함유했음에도 BAKES WELL을 적을 수 있다는 것은 이미 CHIP에서 보여준 그들의 노하우로 보입니다.


강추



STACK하면 좋은 제품으로는 Nutri force WODPak, RSP Qudra lean 등이 있습니다.

 

written by 우수

수강생 및 관리자만 접근 가능한 페이지 입니다.

MONSTERZYM

ABOUT US

FAMILY

BODYBUILDING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