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스포츠영양사 우수입니다.

 

  coh02_view.png

오늘은 MRI PERFORMANCE ATHLETE COMPETITIVE SERIES 중 Co-H2O라는 제품에 대해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왠지 이산화탄소와 산소 그리고 물을 생각나게 하는 이 제품은 무엇일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MRI PERFORMANCE ATHLETE COMPETITIVE SERIES에 대한 가닥이 잡혀가고 있습니다. 베타알라닌을 바탕으로 한 운동조력제품, 아르기닌 베이스의 부스터 제품, 그리고 운동과 관련하여 약해질수 있는 면역을 개선해 주는 제품, 그리고 이름상으로는 뭔지 잘 모르겠지만 왠지 재미있는 제품으로 판단되는 제품이 눈에 보입니다. Athlete Multi Tri System과 함께 가장 관심을 가지게 되는 제품이기도 한 Co-H2O 제품은 과연 어떤 제품일까요? 

 

1. 평소 운동 스타일 및 보충제 구매 스타일

지구력 운동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과거에 마라톤과 사이클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생각나는 것이지만 이때 정말 체력하나는 좋았던것 같습니다. 1일 20km를 매일 뛰었고 어느날은 개별적으로 70~80km거리를 자전거로 왕복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때를 돌이켜보면 운동시 체력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심폐지구력을 동반한 근지구력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심폐지구력이 발달하면 시간당 산소호흡량이 늘어날수 있고 보다 많은 산소를 근육에 전달할 수 있어 시간당 피로물질 누적도가 감소하게 되고 이는 결국 근지구력으로 나타날수 있는 것이죠.


지금까지 지구력을 위해서는 카페인을 주로 먹었었습니다. 카페인을 먹으면 운동지구력이 늘어나게 되고 결국 원하는 만큼의 운동량을 소화해 낼 수 있었죠. 하지만 카페인은 뇌를 속이는 것이었고 운동후 밀려오는 피로감은 더해져 결국 운동지구력 증가가 긍정적이지는 않았다는 것이죠.

 

2. 기존에 같은 category tap에 먹던 제품 및 해당제품 선택이유

솔직히 이런 쪽 제품을 특색적으로 먹어본 기억은 없습니다. 아르기닌 베이스의 제품이라던지 부스터정도 그리고 운동중 먹는 intra 제품정도 였는데 사실 중탄산염이나 베타알라닌 같은 운동중 효과를 보이는 제품들이 있었지만 운동중 섭취하여 가장 괜찮다고 느꼇던 것은 몬스터인트라파워와 BSN의 볼류마이즈였었습니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MRI가 만드는 정석을 보려고 입니다. 이 제품 역시 기존에 보았던 MRI PERFORMANCE ATHLETE COMPETITIVE SERIES처럼 가장 근본적인 과학에 따르는 구식제품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서 어떤 변화를 보여줬느냐가 궁급하기 때문입니다.


322.jpg


맛 : 

= 이 제품의 맛은 코코넛맛인데 드디어 별 하나가 나왔습니다. ㅋㅋㅋㅋ 살다살다 이런 맛의 제품은 Syntrax의 단백질 Trophix이후로 처음입니다. 왠만하면 다 먹는데 결국 다 못먹은 제품은 이 녀석이 처음입니다. 결국 2번 3번째 시도때는 효과를 보기위해 꾹 참고 마셨습니다. 아 정말 먹고 싶지 않아요.  

 

섞임 : ★★★★

= 서빙량이 1스쿱 21g이지만 잘 섞입니다. 섞임 부분은 양대비 만족스러운데 아무래도 물량이 10-12oz이다 보니 더 잘 섞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자상태 : ★★★

= 입자가 2가지로 섞여 있는데 밀가루 같은 입자에 설탕 알갱이가 껴있는 형태입니다. 밀가루 같은 입자는 날리지만 심한 편은 아닙니다. 

 

근력증가 : ★★
= 근력 증가는 느낄수 없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약간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아미노산 공급이 이정도의 효과를 볼 수는 없겠지요. 

 

지구력증가 : ★★

= 솔직히 이 부분도 모르겠습니다. 거의 없는 듯한 느낌입니다. 

 

회복력증가 : ★★★

= 기존에 회복력에 초점을 둔 클리어머슬, 마이오빌드 대비 혹은 단일 홍경천이나 테아닌 대비 효과가 없습니다.  

 

CO-H2O_Product.jpg


3. category 내 성분 상세리뷰

 

nqcprFV3Cd.png


이 제품 1서빙은 21g으로 1스쿱이며 1통에 25서빙입니다. 1서빙에 70kcal를 제공하며 11g의 탄수화물, 6g의 단백질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주요 성분은 MRI Protein Blend, Pepform BCAA Peptide 2:1:1입니다. 기타 성분은 설탕, 천연코코넛향, 제삼인산칼슘, 말산, 스테비아추출물, 구연산칼륨입니다.


MRI Protein Blend는 농축우유단백, 분리유청단백, 레시틴(대두)로 비록 미량이지만 80% 카제인과 20% 유청을 함유한 MPC, 그리고 90%이상 유청단백질을 가진 WPI의 조합입니다.


Pepform BCAA Peptide 2:1:1은 가수분해유청단백, L-류신, L-이소류신, L-발린으로 WPH+BCAA의 조합입니다. 요새 회사들이 가수분해 유청단백에 류신 or BCAA를 추가하는 추가입니다.


 

4. 종합평 및 추천등급(별 숫자 1~5 반개는 빈별)

이 제품은 5점 만점으로 따지자면 종합적으로 2점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맛이 너무 터무니 없고 최근 UFC COCONUT WATER를 잘 먹고 있는 사람이 이 제품을 먹는다는 것이 이렇게 힘들줄은 몰랐습니다. 맛을 떠나서 제품 성분을 볼때 과연 이건 뭐하러 만든 제품이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조사에 따르면 Co-H2O 제품은 코코넛 물과 유청 단백질, BCAA 성분을 전해질과 함께 근육에 공급해주는 제품입니다. 코코넛 물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며 운동중 순수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성분입이며 빠른 흡수의 유청단백질과 가장 높은 품질의 BCAA는 충분한 산소와 영양을 근육에 공급하여 보다 강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게 됩니다. 


운동 중과 운동후가 먹는 타이밍이 되는 제품인데 사실상 기존의 제품 대비 특색이 없고 사실상 운동중 공급해야 되는 성분과 약간 괴리감도 있습니다. 구지 성분 갯수만 늘려놨지 필요한 성분은 막상 강조되지 못한 제품으로 실제 먹었을때 아무런 효과를 느낄수 없다는 점이 가장 특징이 없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STACK하면 좋은 제품으로는 RECOVERY&REPAIR, SURGE 등이 있습니다.

 

Written by 우수

MONSTERZYM

ABOUT US

FAMILY

BODYBUILDING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