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한지 3개월 가량 된 회사원입니다.
지금 현재 분할은 3분할 이며, 식단은 아직 못지키고있습니다.
출근전 1시간~1시간30분 가량 운동하고 있으며,
월 - 가슴
화 - 등
수 - 하체
목 - 가슴
금 - 등
토 - 휴
일 - 휴
이렇게 지키고 있고 팔 어깨 복부 등 간간히 마지막에 2세트 정도씩만 하고 있습니다.
가끔 하루 두번 이상 운동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근육통이 좋지만은 않다는 소리가 들리어, 걱정스럽게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가슴운동을 할 경우
사진과 같은 부위(양쪽 어깨 전부) 어깨를 돌리거나 일상 생활에서 사용 했을때 아프진 않은데 스트레칭을 하는것처럼 (견갑골을 모은다는 느낌) 처럼 쫙 늘려주면 사진 부위가 아픈게 정상인건지 근육통인지 뭔지 헷갈립니다. 어깨쪽은 확실하고 충분히 후인하강 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가슴운동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 가슴 근육통과 함께 시작되어 근육통이 사라질 쯤 같이 통증이 없어집니다. 물론 가슴 안쪽, 하부 전체적인 근육통도 있구요.. 이에 대해 궁금하고,
가슴은 저 부위가 통증이 있고 (근육을 늘릴시에)
등 운동을 할 시에 허리를 최대한 안쓴다고 하는데 허리 하부쪽 기립근? 쪽이 항상 근육통이 생기면 자세나 무게가 저랑 맞지 않는거겠죠?
스트렝스나 근비대 볼륨은 아주 사알짝 좋아지긴 한거같은데. 데드리프트나 바벨 로우만 하면 허리쪽에 힘이 좀 많이 들어갑니다.. 허리쪽을 최대한 안쓰는 팁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체쪽 팔이나 허리가 길고 하체쪽이 짧은 편입니다)
그리고, 본론에서 좀 셋는데,
근육통이 제가 생각한 타격 부위에 정확히 오긴 합니다만. 예를들어 월요일 가슴운동을 하고 근육통이 오고 목요일 다시 가슴운동을 할때 근육통이 사라짐과 동시에 목요일 가슴을 다시 찢음으로써 근 성장이나 근육에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미세먼지 가득한 요즘 마스크 꼭 착용 하시고 외출하세요! 감사합니다
아아. 그리고 이번년도 식단 지키며 피트니스 아마추어 대회 9월10월 중 나가 볼 생각인데 1년 헬스 경력으로는 턱없이 부족하겠죠?
1. 가슴운동 후에 표시한 곳에 근육통 옵니다
2. 운동하는 걸 봐야 알 것 같습니다.
수축하면서 허리 힘을 많이 쓰거나 시작 자세부터 허리에 부담을 주는 자세로 시작하거나 그럴거에요
3. 괜찮습니다.
대회 나가는 건 자유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