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관명 FX 휘트니스 장산/서면/마린시티/국제 / 패스제휴체육관  
유형 피트니스센터 / 체인 / 400평 이상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 1479-1 웅신시네아트 6층  
지하철 부산 2호선 장산  

KakaoTalk_20151221_171507470.png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전국에 헬스장을 비롯한 스포스서비스 시설의 수는 약 22,000 개소이다. 이렇게 많은 서비스 시설이 있는 반면, 서비스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만족도는 얼마나 될까? 


시설에 대한 만족도를 결정하는 대표적인 요인은 가격, 서비스 등이다. 특히 가격은 시설에 대한 접근성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만족도에 깊은 관여를 한다. 시설 중에는 가격 대비 시설이 좋은 곳도 있고 반대로 비싼 곳도 있다. 하지만 좋은 시설을 갖춘 곳은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아 대부분 가격이 싸다는 이유로 마지 못해 다니는 경우가 많다.


피트니스 시설이 가격과 밀접하게 대립하는데에는 나름 이유가 있다. 피트니스 사업자들은 시설 이용료를 올리고 싶어 하지만 그들에 따르면 지난 20여년간 피트니스 시설의 이용료는 다른 물가와 달리 제자리라고 한다. 반대로 시설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그에 대한 가치를 깊이 두지 않고 있기 때문에 더 적은 비용의 시설로 가고 싶어 한다. 


서비스의 경우 사람과 사람의 관계 형성에 주요 역할을 하다보니, 서비스의 감도에 따라서도 그 시설의 평가가 달라지기 마련이다. 서비스에 만족하면 시설 이용자들의 주머니는 열린다. 가격과 서비스가 좋다면 피트니스 시설 이용자들은 결국 찾아가기 마련이다. 오늘은 피트니스 시설 중에 최고급 시설과 함께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시설이 있어 몬스터짐에서 직접 찾아보았다. 


비행기사이즈.jpg

<길이 77.2m의 AIRBUS A-380과 길이 3m 미만의 Cri-Cri 경비행기>


FX FITNESS, 국내 최대 단층 2,000평 규모, PT STUDIO 평균의 40배 크기

부산 해운대구 좌동(장산역 롯데시네마 건물)에 위치한 FX 피트니스 장산1호점은 단층 2,000평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센터이다. 그 규모의 크기가 일반적인 헬스장의 6~10배에 해당하며, G.X, 골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피트니스센터의 4~5배 규모이다. 최근 그 숫자가 늘어나며 집 근처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PT STUDIO에 비하면 약 25~65배의 규모이다.


실제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비교해 본 결과 위처럼 평균적인 PT STUDIO는 FX 피트니스 대비 보이지도 않는 규모이다. 단지 규모만 큰 "공갈빵"이라고 생각하면 지나친 오산이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기본으로 스피닝, G.X, 골프, 스쿼시, 기능성트레이닝 뿐만 아니라 단독 PT룸, 단체 PT룸, EMS(전기자극운동), 병원(정형외과) 및 편의시설(사우나, 카페, 마사지, 네일, 헤어 등) 까지 같은 장소에서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323.png

<좌상부터 시계방향 머신존, 프리웨이트존, 유산소존, 기능성트레이닝존>


또한, 시설 하나하나에 대한 내실을 다졌다. 최고의 웨이트 트레이닝 장비인 CYBEX(사이벡스, USA) 사의 머신으로 모든 장비를 구비하였고 고중량 훈련을 할 수 있는 파워렉, 하프렉, 스미스머신 등의 숫자가 손가락으로 셀수 없을 정도로 구비되어 있다. 고중량 훈련 장소에는 아주 무거운 중량을 떨어뜨려도 될 정도로 충격흡수력이 좋은 바닥재를 사용한 반면, 사람의 몸이 바닥과 친화되는 운동인(?) 기능성 트레이닝 장소에는 최고급 인조잔디로 바닥을 구성하였다.


유산소 운동의 경우에도 피트니스 시설용 렉스코 트레드밀로 그 규모 만큼이나 숫자를 셀 수 없을 정도로 구비되어 있으며 특이한 점은 웨이트 존과 유산소 존을 LED 램프 라인으로 분리하고 트레드밀 바로 밑에 쿠션감이 좋은 바닥을 한층 더 올려 트레드밀에 오르내리는 고객들의 안전과 건강을 배려하는 고객친화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기본은 기본 : 기본은 갖추고 특색은 살리고, FX 피트니스의 색깔은?

기본 웨이트 트레이닝, 유산소 등 뿐만 아니라 다른 시설에도 신경 쓴 모습을 FX에 들어가자마자 알 수 있다. 평균 30대 정도로 운영되는 스피닝 시설 대비 FX에서는 계단형 강의실처럼 된 스피닝 룸에서 80명 이상이 한번에 스피닝을 즐길 수 있다. 규모가 커진 만큼 수업 한번에 2명의 강사가 배치되어 혼자서는 절대 할 수 없는 퍼포먼스를 갖춘 스피닝 강습이 진행된다. 


이곳 회원들은 "다른 곳에서 스피닝 수업을 들을 때랑은 다르게 이곳 FX 피트니스에서는 옆사람과 짝을 만들어 그룹 퍼포먼스를 하는 등 스피닝 수업 안에서도 더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어 즐겁고 더 열심히 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더 특이한 점은 스피닝 룸의 바닥이다. 직접 고안하여 마치 페인트를 뿌린듯한 바닥은 조명을 받아 현란하게 빛나면서 스피닝의 재미를 더해 준다.


KakaoTalk_20151217_140848752.jpg

<좌상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피닝존, 필라테스존, 골프존, 카페>


요즘 피트니스 센터에 골프가 빠지면 안된다. 그만큼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골프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필드에 나가서 골프를 즐기기도 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필드에 나갈 여건이 되는 사람은 몇 없을 것이다. 대부분 피트니스 센터에서 골프를 즐기는 편이다. FX 피트니스는 규모만큼 타석이 많은 골프 시설을 갖추고 있다. 최 대표에 따르면 조만간 골프 시설도 리모델링 예정이라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된다.


운동을 하면서 사람들을 만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컨설팅을 하기 위해서는 카페는 없어서는 안 될 시설이다. FX 피트니스에서 직접 운영하는 카페 ABBA는 엄선한 원두와 분위기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EMS, 마사지, 네일&헤어 및 현재 시설 공사중인 FX 직영 정형외과는 무지개처럼 여러가지 색을 조화롭게 만드는 FX 피트니스의 색을 보여주고 있다.



FX는 Five siX를 뜻한다. 변화를 원한다면 한두번이 아닌 다섯 여섯번 이상 시도해야 한다.

FX 피트니스는 Five의 첫글자인 F와 siX의 마지막 글자인 X로 이루어져 있다. 운동은 한두번해서 되는게 아니라 다섯번 여섯번 이상 해야 변화가 나타난다는 의지가 담긴 상호이다. 


숫자로 56, 56이 상징하는 것은 8주를 의미하기도 한다. 8주 동안 한가지에 몰입해 있다면 인생이 변화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직원들이 일하고 회원들에게 그런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긁지않는 복권, 다이어트"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몸매가 변하면서 인생이 역전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그런 의미에서 FX 피트니스는 변화의 시작이자 변화를 함께 할 수 있는 장소가 되고자 한다.


FX는 피트니스 센터이다. 몇 키로의 덤벨을 가지고 있느냐, 얼마나 많은 프리웨이트 공간을 확보하고 있느냐를 따지는 헬스장(GYM)이 아니다. 적어도 5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어 회원들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을 때 피트니스라는 말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직원을 채용할 때 어느 특정 분야에 출중한 인재보다 모든 프로그램을 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을 찾는다고 한다. 



직원은 FX 피트니스의 얼굴이자 가족이다.

FX 피트니스는 직원 교육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항상 부족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모든 분야의 프로그램을 소화해 낼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은 FX 피트니스의 얼굴입니다." 실제로 FX 피트니스에 어딜 가도 밝게 웃으며 맞아주는 직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CS(고객만족서비스)를 위해 FC, PT 및 GX 팀을 각각 교육하고 직원들이 무엇보다 올바른 인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FX 피트니스가 건강한 삶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교육자이자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노력한다. 그래서 직원들을 총괄하는 매니져의 이름을 각 점포의 간판으로 건다.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FX 장산 1호점의 경우 매니저 SEEON의 이름을 달아서 책임감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33.png

<서면본점 PT 매니져 : 쟈키 매니저>


다른 점포의 운영 방식도 동일하다. FX 피트니스는 수도권의 경우 서울 은평구, 인천 검단에 위치하며, 부산 서면본점, 장산 1, 2호점, 마린시티 1, 2호점, 감만 국제점 등 8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부산 금정에 부산대점이 곧 오픈 예정이라고 한다. 


일하느라 교육받느라 고생하는 직원들을 위한 복지도 잘 되어 있다. 트레이너 출신의 대표가 운영하다보니 열심히 노력하는 직원들을 생각하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모든 FX 피트니스는 일요일은 휴무이다. 주중에 열심히 일하는 만큼 일요일에는 자기개발을 위해 노력하라는 의도이다. 일요일날 자기개발 및 휴식을 취한 직원들은 그만큼 일과 중에 회원들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최종 목표는 회원들이 안심하며 다닐 수 있는 FX 피트니스가 되는 것

FX 피트니스의 최종 목표는 "누구나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센터가 되는 것"이다. FX 피트니스는 센터 하나 하나를 임대가 아닌 자가소유의 시설에서 운영하는 형태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이미 최대 규모의 장산, 서면점을 포함해 몇개 사업장이 자가 소유의 센터가 되었다. 자가 시설을 소유함에 있어 많은 세금 등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하지만, 이렇게 큰 결심을 한 이유는 바로 회원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센터가 되기 위해서이다.


임대료와 시설운영비에 허덕이다 야반도주를 하는 일명 "먹튀" 센터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 1년 회원권을 현금 등록 시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가 마감된 날 야반도주를 하는 형태이다. 이 때문에 피해본 사람들이 부지기수이다. FX 피트니스는 이런 업주들 때문에 피해보는 회원들이 생기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이는 FX 피트니스의 진정성이다. 


부산을 넘어서 전국 최고의 시설에서 누구나 안심하며 다닐 수 있는 센터, FX 피트니스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올바른 시설에서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진 트레이너들, FX 피트니스가 함께 합니다.   


*찾아오시는 길


스크린샷 2015-12-22 오후 4.06.53.png

FX 휘트니스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802 웅신시네아트 6층 051-703-9112


몬스터짐 패스 앱 다운로드 경로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


스크린샷 2015-11-13 오후 1.41.12.png 

스크린샷 2015-11-13 오후 1.41.51.png



MONSTERZYM PRESS



MONSTERZYM

ABOUT US

FAMILY

BODYBUILDING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