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rol_Tropical_Thin_60_caps.png


아프리칸 망고는 최근 다이어트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성분으로, 콩고, 앙골라, 나이지리아 등 아프리카의 습한 우림 지역에 자생하는 Irvingia Gabonensis를 말한다. 이 나무에 열리는 열매가 망고 모양의 열매라서 현지인들이 이 열매를 신선한 상태로 먹고 망고와 같다고 하여 아프리칸 망고로 불리고 있다.


african-mango-seed-composition.png


아프리칸 망고 씨에는 지방 함량이 풍부하며 젤리, 잼, 쥬스 및 와인 등으로도 가공되고 있다. 아프리칸 망고씨 100g에는 68%의 지방, 10%의 탄수화물, 8%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고 11%라는 높은 함량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다. 지방 함량은 53~99%가 포화지방이지만 우리 몸에 가장 많은 %를 차지하고 있는 3대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지방급원으로서도 가치가 있다.


이 아프리카 망고의 씨를 DIKA NUTS라고 하는데 생으로 또는 볶아서 섭취하며 씨에는 나오는 기름을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그 중 다이어트 및 체중조절과 관련된 연구들이 나타나고 있어 이 성분이 다이어트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일부에서 주장하는 바에 따르면 DIKA NUTS에 함유된 풍부한 수용성 섬유질은 녹차추출물 등과 함께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식전 30~60분에 이를 섭취하면 식욕, 혈중 클레스테롤,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지방세포의 성장을 감소시키며, 체지방의 분해를 도와준다고 한다.


하지만 아프리칸 망고의 체지방 감소 효과에 대한 근거는 매우 미약하다. 일부 연구에서 저칼로리, 저지방 식사와 함께 아프리칸 망고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들이 플라시보에 비해 더 많은 체중/체지방 감량이 있었지만 다른 연구들에서는 다른 다이어트 성분 등과 함께 체지방 감소 효과를 보여 아프리칸 망고의 단독적인 작용에 대해서는 잘 드러나 있지 않다.


African-Mango-11.jpg


효과가 나타난 연구에서는 150mg의 아프리칸 망고씨 추출물을 점심/저녁 식사 전에 섭취하거나, 1000mg을 하루에 3번으로 나눠서 섭취하게 하였고 이로 인해 150mg일 1일 2회 정도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 성분은 소화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소화불량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기에 해당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주로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두통, 구강건조, 소화기계 불편함, 수면장애, 감기 기운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아직 이 성분의 효과가 입증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성분을 단독으로 다이어트 성분으로 섭취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녹차추출물이나 가르시니아 등 효과가 입증된 성분들과 함께 섭취하여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가져주는 효과를 노려볼만은 하겠다.



MONSTERZYM SPORTS SCIENCE TEAM

글 작성 : 이호욱, 현대진

수강생 및 관리자만 접근 가능한 페이지 입니다.

MONSTERZYM

ABOUT US

FAMILY

BODYBUILDING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