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jpg


머슬밀크는 어떤 제품인가?


머슬밀크는 느린흡수의 단백질과 비타민과 무기질이 합쳐져있는 식사대용 MRP다. 근육을 성장시켜주기 위한 빠른 에너지원과 지속적으로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느린흡수의 카제인이 합쳐진 제품이라것이 머슬밀크의 특징이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후에도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빠른 흡수의 단백질이 부족한건 사실인 제품이다.


사실 제품의 영양학적인 디자인으로만 본다면, 운동전후보다 식사보충용에 더 가까운 제품이기도 하다. 다른 MRP제품과 달리 느린흡수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장시간 단백질 공급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이다. 


영양성분표.jpg

유당이 없어 소화가 깔끔하다는 점과 느린흡수의 단백질은 머슬밀크의 가장 큰 장점이다. (리뉴얼전 성분표)




이번에 머슬밀크가 바뀐점은? 


이번에 머슬밀크의 라벨지가 바뀌면서 성분이 바뀌였는지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머슬밀크의 성분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미묘하게 감미료등의 함량과 배합이 바뀐정도다. 


그레프1.jpg


2스쿱에 32g하던 단백질이 2스쿱에 25g으로 바뀌어서 단백질 함량이나 영양성분 구성이 바뀐건 아닌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다. 단순히 스쿱의 양이 바뀌면서 전체적인 양이 바뀐것일 뿐, 영양성분의 비율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섬유질양이 미묘하게 줄어들었으며, 그만큼 섬유소외 탄수화물 함량이 늘어났다. 


즉, 예전에 애매했던 1스쿱 16g 2스쿱 32g 했던 단백질양을 2스쿱에 25g으로 맞춰준 것이다. 


크게 변한 내용은 없지만, 예전에 단백질이 Protein Blend로 묶여있었는데 이번 리뉴얼 되면서 풀렸다. 덕분에 Whey함량이 가늠할 수 있어졌는데, 1%이하로 함유되어있다고 표기되었다. 머슬밀크가 Whey함량이 부족한 것이 확실시 되면서, 운동후에는 Whey제품을 섞어 먹어 주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타우린과 글루타민도 리뉴얼되면서 빠졌는데, 원래 위치를 고려하면 매우 극미량으로 들어가 있어서 의미가 없던 성분일 것이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에 애매했던 서빙량과 성분표를 바로잡는것에 기초를 두고있다고 보면된다. 


참고로 머슬밀크 초코맛의 스쿱 사이즈는 67cc다. 나중에 스쿱을 잃어버렸을때 이를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누가, 어떻게 먹는것이 베스트인가?


머슬밀크는 전체적인 영양섭취 퀄리티가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이다. 1,2서빙으로 비타민과 단백질을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보충해주는 장점이 있다. 쉽게 생각하면 아침에 빵이나 김밥 등 부실하게 먹었다면 머슬밀크를 섭취하면 부족했던 영양소가 깔끔하게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자취를 하는 사람들, 아침이나 식사를 잘 못챙겨 먹는 사람들한테 좋은 제품이다. 단, 하루에 5,6회 이상 섭취한다는건 자신의 일반적인 식습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말한다. 보충제가 전체 영양섭취의 50% 이상은 넘지 않도록, 평소 식습관을 신경쓰도록 하는것이 좋다. 


보충제는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다. 머슬밀크의 본래대로 섭취한다면 운동직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빠른 흡수의 단백질이 부족한건 사실이기 때문에 빠른흡수 단백질인 Combat 100% Whey와 같은 단일 Whey제품과 섞어 먹는것을 추천한다. 그 외에는 전반적으로 부실한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포만감을 주는 성분과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이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다이어트로 활용가능하다. 한끼 정도는 식사대용으로 섭취할만 하다.  머슬밀크의 포인트는 전체적인 영양퀄리티를 높여줄 수 있다는 것이다. 다이어트시 낮아진 영양 퀄리티를 높여줄 수 있다. 


즉,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린매스업, 다이어트가 목표인 사람에게, 운동후 : MuscleMilk 2스쿱 + Whey추가해서 섭취

식사가 부실한 사람에게, 식사 혹은 식간에 : Muscle Milk 1~2스쿱 

다이어트시 : 식사대용으로 2스쿱



MuscleMilk.jpg 



MONSTERZYM SPORTS SCIENCE TEAM

글 작성 : 현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