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작년 Cytosport회사의 MonsterMilk시리즈 제품이 전부 리뉴얼 되었습니다. "Blend"는 전 MonsterMilk 시리즈에 존재하지 않았던 제품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안에 많은 인기를 누리며 베스트 셀러에 진입하였습니다. 


몬스터블랜드는 완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다른 보충제들을 보면, 첨가된 의미가 없거나, 부적절하거나, 과장하려고 넣은 성분들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몬스터 블랜드는 웨이프로틴의 본질에 맞는 성분으로 정확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배합은 훌륭하였고, 추가적인 성분역시 깔끔하였습니다. 



3.jpg




몬스터 블랜드의 단백질배합


몬스터블랜드는 우유단백질 15g과 유청단백질 10g을 사용하였습니다. 단순히 유청만 사용하는 배합은 '진부하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의 배합은 오랜 시간동안 바뀌었습니다. 초기 스포츠 시장에서 유청단백질에 대한 열광은 대단했습니다. 영양학적으로 높은 BCAA와 빠른흡수, 그리고 묽은 물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것이 완벽한 단백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빠른흡수는 그만큼 빠르게 혈중아미노산을 하강시켰고, 묽은 물성보다 약간 걸쭉하고 점성이 있는 것이 섭취할 때 더 이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6.jpg

<아미노산, 카제인, 유청 섭취후 420동안의 류신 벨런스 수치다. 유청은 오랜 시간 류신 벨런스를 유지해주지 못한다.>


때문에 식사 텀이 길다거나, 주기적으로 단백질 섭취를 못해주는 경우에는, 단순한 유청보다 유청+밀크프로틴or카제인 제품이 더 좋습니다. 실제로, 운동후 단백질을 추천해줄때 보는 요인중 하나가 '단백질 섭취 후 얼마나 있다가 식사를 하는가?' 입니다. 단백질 섭취 후 30분~1시간 이내로 추가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 경우 단순한 유청 제품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 복합 단백질, 특히 우유 or 카제인 함량이 높은 제품을 추천합니다. 



4.jpg

<복합 보충제의 배합은 제조사의 민감한 비밀이다. 하지만 Monster 시리즈는 모든 보충제에 단백질 배합 함량을 적어 두었다.>




류신1g의 센스


유청단백질은 어떤 식품 급원보다 높은 BCAA를 자랑합니다. 이건 유청단백질이 가지고 있는 최대 장점중 하나입니다. 즉, 유청단백질 말고 우유단백질을 사용한다면, 그만큼 BCAA 함량이 줄어듭니다. 몬스터 블랜드는 이 점을 정확하게 채크했습니다.


류신 1g은 미량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닭가슴살 100g에 있는 류신은 1.5g이고 유청단백 20g에 있는 류신 함량은 2.2g입니다.  즉, 우유단백질을 넣음으로 부족한 류신 함량을 채워주고도 남는 양을 넣었습니다. 


7.jpg

<유청은 다른 단백질에 비해서 높은 BCAA와 류신 함량을 자랑한다. 몬스터블랜드는 우유단백질을 사용함으로써 부족한 1g의 류신을 따로 넣어 채워넣었다.>




 깔끔한 소화


깔끔한 소화는 매우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우유단백질이나 카제인은 더부룩함이 가장 큰 단점이 됩니다. 특히 카제인 같은 경우에는 다음 단백질 섭취에 지장을 줄 정도로 더부룩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 추가적인 식사와 단백질 섭취에 지장을 주게되고, 영양섭취 타이밍을 망칠 수 있습니다.  몬스터블랜드는 Deerland Enzymes™의 Prohydrolase®를 넣어 위장의 불편함을 줄여주었습니다. 


5.jpg


결론

배합 : 완성도가 높음.

섭취타이밍 : 상시용, 운동후, 취침전 언제든지 먹기 좋음. 

맛 : 우유단백질과 성분에 있어서 깔끔함을 추구하다 보니 맛은 완벽하지 않음. 


몬스터블랜드는 진한 코코아향이 나며, 맛은 씁쓸한 코코아가루에 설탕을 넣은 느낌. 우유의 풍미나 크리머(Creamer)가 들어간 보충제를 자주 드신 분들은 조금 익숙하지 않을 수 있음. 


8.jpg

<몬스터블랜드는 다소 비중이 낮기 때문에, 조금 가득히 담아야 정량이 된다.>


몬스터블랜드 섭취법 : 식간 혹은 자기전에 1스쿱, 운동후 1.5~2스쿱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MONSTERZYM SPORTS SCIENCE TEAM

글 작성 : 현대진




Monster_Blend.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