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tter-SX-7-Reviews-750x350.jpg


오늘은 Muscletech에서 새로 출시된 부스터 #SHATTER SX-7에 대한 리뷰입니다. 이 제품은 머슬테크의 새로운 라인인 SX-7 라인에서 나온 부스터제품입니다. 머슬테크가 이센셜 라인 이후에 새로 만든 라인인데요, 이센셜 시리즈부터 기존의 머슬테크 이미지 개선에서 노력하는 중입니다. 이센셜 라인이 기본적인 보충제 라인이라면 SX-7라인은 다이어트제나 부스터 등의 제품 위주로 되어 있습니다.


병이 또 도졌는지 이 제품을 섭취하면 147%의 근력증가, 12주만에 약 4kg의 근육량 증가 등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옛날 머슬테크 버릇 또 나오는 건가요?


저에게 향수같던 존재인 나노바이퍼의 리뉴얼 이후에 붉은 빛의 디자인을 가진 머슬테크의 새로운 라인 출시는 디자인으로 찬사를 받았던 이센셜 라인의 후속 라인임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부스터계에 영원한 리더 노익스에게 도전장을 내미는 듯, 붉은 통으로 디자인을 내놨습니다. 과연 제품은 어떨까요?



  

1. 평소 운동 스타일 및 보충제 구매 스타일

이 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각자 자신들의 운동에 대한 고집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운동한 사람을 P.T하는 것보다 아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을 P.T하는 것이 쉽죠. 이미 어느정도 운동을 한 사람은 자신의 버릇이 몸에 배어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계속적으로 하다보니 전신운동에 속하는 운동은 무게를 많이 들게 되고 가볍게 해야 하는 운동은 점점 더 가볍게 하게 되더군요. 쉬운 예로 부상이 잦은 부위인 어깨 운동은 최대한 가볍게 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바벨 숄더프레스를 바포함해서 40kg정도로 하니까요. 하지만 그래도 무게에 대한 욕심은 있습니다. 더 들고 싶은건 당연한 것일 것입니다. 부스터를 먹는 가장 기본적인 목적이 바로 무게 증가 아닐까 합니다.


 

2. 기존에 같은 category tap에 먹던 제품 및 해당제품 선택이유

머슬테크 제품이니만큼 머슬테크의 최신 리뉴얼 제품인 나노 바이퍼에 이어서 바로 먹게 되었습니다. 나노 바이퍼를 4일 정도 먹다가 2-3일 쉬고 이 제품으로 바로 넘어왔습니다. 비교는 확실하게 할 수 있겠죠. 과연 이제품이 리뉴얼된 나노바이퍼 이후로 얼마나 많은 변화를 주었나? 라는 부분이 관심사항이기도 합니다. 외관적으로 디자인은 훨씬 자극적이고 강해 보입니다. 역시 빨간통 마케팅은 그냥 색으로만도 충분히 강력합니다. 


MuscleTech_Shatter_SX7_Banner.png


 

맛 : ★★★★

= 제가 먹은 맛은 프룻펀치 블라스트인데 요새 제품들 자체가 화학적인 맛이 많이 제거된 깔끔한 맛을 자랑하니 이 제품도 잘 만든편인데 별 5개 주긴 부족하단 생각이 듭니다. 조금 강해보이기도 하는데 너무 찬물에 먹어서 그런지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맛의 특색을 못찾겠습니다. 그냥 무난한 맛?

 

섞임 : ★★★

= 서빙량이 1스쿱 6g인데 생각보다 안 섞이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역시 너무 찬물에 섞은건지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생각보다 잘 안섞이는데 문제있는 수준까지는 아니고 부스터에서 기대 이하의 섞임입니다. 

 

입자상태 : ★★★★

= 당연히 입자가 고우니 날리긴 하지만 서빙량이 적어서 그런지 생각처럼 묻거나 날리지 않습니다.

 

펌핑감 : ★★★★

= 펌핑감 끝내주네요. 킬잇 먹는 기분~ 


근력증가 : ★★★★
= 중량 부분에서도 좋습니다. 나노바이퍼도 약한 느낌은 아니었는데 이 제품 상당합니다.    

 

지구력증가 : ★★★★

= 지구력도 좋습니다. 운동 시간이 꽤 길었는데 안지치고 잘 한 것 같습니다.

 

집중도증가 : ★★★★★

= 이 제품도 조용한 스타일인데 이상하게 요힘빈 들은 제품처럼 약간 두통(?)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요힘빈 들은 제품 처럼은 아닌데 아주 살짝 두통이 있다가 운동을 시작하면 말짱하게 없어집니다. 일단 운동을 시작하면 집중력은 정말 좋습니다.

  



 

3. category 내 성분 상세리뷰

 

Shatter_SX_7.gif


이 제품 1서빙은 6g으로 1스쿱이며 1통에 50서빙입니다. 주요 성분은 Ultimate Musclebuilding & Pump Complex, Extreme Energy & Focus Complex 성분입니다.


Ultimate Musclebuilding & Pump Complex는 1.2g의 베타알라닌, 200mg의 아데노신 5`-삼인산 이나트륨염으로 베타알라닌은 크레아틴과 함께 근력 및 근지구력을 증가시키는 성분이며 혈관확장과 젖산 축적 지연을 이끄는 성분입니다. 아데노신 삼인산 이나트륨은 ATP의 염류로서 근육에 에너지원을 공급하는 ATP를 직접적으로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빠른 에너지 공급 방식이죠.


제품성분.jpg


Extreme Energy & Focus Complex는 160mg 카페인, 100mg Myristica fragrans(육두구), 36mg Brown algae(갈조류), 20mg Holy basil(홀리 바질 : 툴시), 20mg Grains of paradise(그래인 오브 파라다이스)입니다. 카페인은 뭐 말이 필요없는 성분이고 육두구는 netmeg로 불리는 성분으로 충분한 용량에서 최음제, 정력제로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흔히 요힘빈의 대용으로 사용되는 성분으로 체중 kg당 1~2mg(100kg일때 100~200mg)에서 중추신경계 활성화 기능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구강으로 적정량 섭취시 안전하나 5g이상 과량을 한번에 섭취할 경우 환각 등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여느 최음제 성분과 비슷한 작용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육메스증가를 광고하고 있으나 DMAA나 요힘빈 같은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갈조류는 한국, 일본, 중국 등의 해변에서 자주 발견되는 해조류로 체중감량, 혈관확장, 콜레스테롤 개선 등 여러가지 목적에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이며 면역 시스템을 지켜주는 성분입니다. 근지구력 부분에서 효과적인데 이 성분이 그 부분에 얼마나 큰 기능을 할지는 아직 ?가 남습니다.


홀리 바질은 감기나 두통, 오한, 바이러스 등을 치료하는 성분으로 잘 알려진 성분으로 면역력 강화 및 염증완화에 탁월한 성분입니다. 항산화제일 뿐만 아니라 발열 작용이 있어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혈관확장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코르티솔 감소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부 데이터에서 코르티솔 감소를 보여주고 있으나 아직까지 역시 ? 적인 성분입니다. 같은 부류에 속하는 바질류에서 같은 기능이 입증된 바 있습니다. 이 성분은 허브 알레르기가 있으면 먹으면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래인 오브 파라다이스는 기니 고추/악어 고추로 알려져 있으며 생강과의 성분입니다. 캡사이신 성분이 풍부해 혈관확장 기능과 함께 갈색지방세포를 활성화 시켜 체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며 심혈관계 활성화 기능도 뛰어난 성분입니다.  



4. 종합평 및 추천등급

이 제품은 5점 만점으로 따지자면 종합적으로 4점을 주겠습니다. 일단 이제품은 육두구를 사용해 요힘빈과 같은 효과를 내면서 충주신경계, 심혈관계를 활성화 시킴과 동시에 항산화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론 카페인과 베타알라닌이 운동 수행능력을 증가시키면서 직접적으로 ATP를 공급해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성분입니다. 어찌보면 잘 알려지 방법이기도 하지만 부스터에서 여러가지 새로운 성분을 가지고 시도한 성분이네요. 2서빙을 먹어야 효과적이긴 한데 근데 그럼 카페인이 320mg~ 카페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참 좋아보입니다. 참고로 첫날 1서빙, 둘째날 1.5서빙, 셋째날 2서빙을 먹어봤고 1서빙도 충분히 효과는 좋았습니다. 2서빙 먹고 등 운동했을때 그 느낌과 운동후 샤워장에서 등 상태는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일단 성능 부분에서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도핑에 문제되는 성분도 없으며 과량 섭취하지 않으면 문제가 될 성분도 없어 보이지만 주장하고 있는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것은 아직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Shatter SX-7 > 나노바이퍼 인것은 확실하네요. 더 좋은 제품으로 다가온 느낌이며 빨간통의 강인한 인상에 어울리는 제품임에 틀림없습니다. 1점 감점은 섞임이 완벽하지 못하고 검증 차원에서....


아쉽게도 현재 품절 상태라 사실분은 줄 서세요~ 저 미워하기는 없기입니다.

 

추천


STACK하면 좋은 제품으로는 Muscletech Anabolic Halo, Clear muscle 등이 있습니다.



MONSTERZYM SPORTS SCIENCE TEAM

글 작성 : 이호욱


샤터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