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스포츠영양사 우수입니다.


 

   KakaoTalk_20150513_140325273.jpg            

오늘은 멀리 영국물을 먹고 온 소에서 출시된 유청단백질, REFLEX NUTRITION에서 출시된 INSTANT WHEY에 대한 리뷰입니다.


REFLEX NUTRITION은 1996년 설립된 영국의 NO.1 스포츠 뉴트리션 제조업체이다. REFLEX는 유청부터 시작해서 카제인, 식물성 단백질, 천연 단백질과 크레아틴, 혈관확장제, 부스터, 성장인자, 단일 아미노산 및 비타민 그리고 RTD까지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무래도 영국 제품이다보니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영국에서는 옵티멈과 같은 인지도를 가진 회사이다.


UTC-Now-Proud-To-Stock-Reflex-Nutrition.jpg

REFLEX는 스포츠 뉴트리션 업체에서 최초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 인증을 받은 업체이다. 사실 이제 와서 ISO 인증이 뭔 상관이냐?(대부분 업체들이 ISO인증을 다 받았으니) 라고 할수도 있지만, 사실 보충제 업체 중에 정말 가내수공업(?)을 상상되게 하는 곳들도 많다. 그래서 적어도 ISO, GMP 정도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


REFLEX는 영국에 있는 HFL(Sports Science Labs)에서 모든 제품을 월 1회 금지 성분에 대한 검사를 받고 있으며 이 덕분에 많은 올림픽 선수들이 REFLEX의 제품을 이용하고 있다. 현재 HFL이 소속된 LGC에 의해 설립된 Informed-Sport는 스포츠 보충제와 원료 그리고 제조 시설에 걸친 모든 영역에서 금지 성분을 체크하는 테스트 보증이다. 이는 미국의 NSF인증 그 이상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KakaoTalk_20150513_140228338.png


리플렉스의 유청은 목초를 먹인 소에서 나오는 우유만을 사용하며 마이크로필터링과 울트라필터링 공법을 사용하여 유청을 만든다고 한다. REFLEX의 주장에 따르면 자연산 유청은 불필요한 이차적 열처리가 필요하지 않아 단백질의 변성이 되지 않으며 치즈를 만들고 남은 부산물로 유청을 사용하지 않아 산에 의한 변성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한다. 




1. 제품 평가


맛 : ★ / 

= 맛은 초코맛 바나나맛인데 맛은 솔직히 있지는 않다. 약간 옵티멈 스럽다?라는 느낌이 들어서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수 있는 맛이다. 밍밍하지만 먹기 부담스럽지 않고 느끼하지 않다.


풀림 :  ★★

= 1서빙 2스쿱 25g이며 찬물 300ml에 넣어 섞은 결과 생각처럼 잘 섞이지는 않았다. 살펴보니 유청의 섞임을 도와주는 첨가물이 일체 들어가 있지 않았다. 그래서 일차적으로 섞었을 때 입자가 벾면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여러번 섞으면 당연 잘 용해되었지만 첨가물 여부에 따른 호불호가 있을 것 같다. 


소화 :  ★★★★

= WPC, WPI, 글루타민, WPH로 구성되어 있는데 소화에 부담은 없었다. 먹은듯 만듯 하다.


유당반응 : YES

= 유당 반응은 있다. WPC가 주요 단백질이다보니 아무래도 유당반응이 없다고 할 수는 없다. 이 제품처럼 제품의 변성을 최소화 한 경우 당연 유당을 잘 제거했으리란 생각은 들지 않는다.


 

2. 성분 상세리뷰

KakaoTalk_20150513_140228338.png       

REFLEX INSTANT WHEY는 1서빙 25g으로 97kcal를 제공한다. 1서빙에 비변성 유청단백질(WPC, WPI), 머슬 드라이브(펩타이드 형태의 글루타민 = 글루타민 펩타이드+글루타민), 가수분해 유청단백(가수분해율 30%)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에 들어오면서 표기법 상의 변화로 인해 WPC+WPI+밀단백+WPH로 표기되어 있다. 밀단백이 글루타민인 점을 생각하면 밀단백질을 썼다고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했다고 오인할 여지는 없는 것 같다. 

첨가물은 초코맛의 경우 코코아분말, 초콜릿향(합성), 프로테아제, 합성감미료(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바실러스코아귤란스, 락타아제, 리파아제이다. 바나나맛은 천연바나나향, 베타카로틴, 프로테아제, 합성감미료(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 바실러스코아귤란스, 락타아제, 리파아제이다.  



3. 종합평 및 추천등급

이 제품은 5점 만점으로 따지자면 종합적으로 4점을 줄 만한 제품이다. 제조사 주장에 따르면 일단 목초만 먹인 소(성장호르몬 등 호르몬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목초 소)를 이용하여 비변성된 유청을 공급한다고 한다. 사실 큰 차이는 입과 몸으로 느낄수 없지만 JARROW처럼 조금 더 물성이 짙다는 것은 알 수 있었다. 파우더도 먹어봤는데 입에서 빡빡하게 뭉치는게 유청의 성질을 잘 가지고 있었다.


솔직히 풀림에 대해서도 '호불호'라고 표현했듯이 첨가물에 관계없이 잘풀리기를 원하는 사람과 조금 덜 풀리더라도 첨가물이 없거나 적은 제품을 원하는 사람이 있으니 요즘 추세인 첨가물을 최소화 하는 추세에 따른 제품으로 보인다. 물론 맛에서도 보여주듯이 합성감미료도 최소화 한것으로 보인다(유청 특유의 맛을 없애는 수준, 맛을 내기 위해 넣은 수준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그리고 락토스포어®라는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어 장내 기능개선 및 락타아제와 함께 유당에 대한 어느정도 대비를 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까지만 보면 5점 만점짜리이다. 하지만 감점 요인은 아무래도 마지막에 첨가된 WPH이다. 물론 30% 가수분해된 Oligo-peptide 폼을 가진 제품일 가능성이 높지만 유청 단백질에 구지 가수분해 유청을 추가해야 하냐? 라는 의문이 들 뿐이다. 오히려 이것이 비변성 단백질이라는 메리트를 깍아먹는 생각이 들지만, 뭐~ 전반적으로 아주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은 들며 아무래도 옵티멈 골드 스탠다드를 노리고 나온 제품일 듯 하다. 


cool_cat.jpg

 

이제 올것이 왔다. 제조사들은 긴장하라!! 중량체크 타임!!


IMZP9214.JPG

스쿱(4.42g)을 올려놓고 영점을 맞춘다.


 IMZP9216.JPG

꽉 눌러 담아 깍아서 올리니 12.1g이 나왔다. 참고로 인스탄트웨이 1서빙은 2스쿱 25g


결국 인스탄트 웨이 1서빙은 스쿱으로 꽉 눌러담아 2스쿱이면 거의 맞는다고 봐야 한다. 여러번 스쿱으로 올려보니 완전히 꽉 눌렸을때 조금 올라오면 13g~ 조금 깍으면 12g~선이 나왔다. 정확하게  꽉 눌러 담으면 서빙량에 충족한다. 하긴~ 이 제품은 스푼을 제품에 맞게 만든것 같다.


written by 우수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커뮤니티 답변 회원 랭킹 TOP 10